Pages

2010年7月14日星期三

세계테마기행 찬란한 섬 스리랑카 3회 삶 흐르는 바다 갈 2010 07 14 다시보기


세계테마기행 찬란한 섬 스리랑카 3회 삶 흐르는 바다 갈

세계 테마 기행


스리랑카 고원휴양지이자 문화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곳, 캔디.

스리랑카 고유의 전통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 스리랑카에서 가장 스리랑카다운 도시로 불린다.

그래서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늦은 밤에까지 전통공연이 펼쳐진다.

스리랑카를 대표하는 예술인 ‘캔디안 댄스’는 화려한 캔디 왕조의 역사와 각 지역의 민속까지 담겨 있어 원시문화를 이어가는 무용수들의 자긍심은 높기만 하다.

스리랑카 원시문화는 좀 더 과거로 거슬러 올라간다.

인구의 1% 정도를 차지하는 스리랑카 토착 원주민 베다족에게서 원시문화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데..

어깨에 도끼를 얹고 다녀서 일명 도끼족이라 불리는 이들은 밀림지역에서 전통수렵, 채집 생활을 한다. 소수민족이지만 자긍심만은 잃지 않고 살아가고 싶다는 베다족, 이들을 통해 ‘전통’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본다.

연변88닷컴   연변88티비   텔레비전   영화   뮤직비디오   라이프   UCC동영상   실시간 TV   드라마   시사교양   연예오락





세계테마기행은 단순한 여행 정보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배낭여행자만이 느낄 수 있는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해드리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스페인에서 칠레, 남아공에서 알래스카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를 직접 발로 뛰며 제작하는 세계테마기행은 찬란한 문명 유적지와 자연유산은 물론 다양한 모습으로삶을 영위해 가는 세계인들의 숨겨진 모습까지 생생히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매편 여행을 안내하는 큐레이터들은 한국인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이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세계관이 무엇인지 여러분과 함께 즐거운 고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세계테마기행 찬란한 섬 스리랑카 3회 삶 흐르는 바다 갈

세계 테마 기행

0 개의 댓글: